1인 인던은 태생적으로 재미 없을 수 밖에 없음

왜? 1인이니까.

저는 5인 인던 재밌게 느꼈는데,

1인 말고 5인 인던 재미 없다는 후기도 있어서

왜 그럴까 생각을 잠시 해봤습니다.

 

1. 모션의 부자연스러움

5인던전 야수의 동굴 돌면서 든 생각이

모션이 이상함

앞으로 돌진을 위한 선 동작인가? 앞으로 주먹을 뻗는 선 동작인가?

ㄴㄴ 위로 높게 점프 뛰어서 앞으로 쿵 하는거였음

테라는 이런 부자연스러움은 없었는데..

 

또 몹의 오른손으로 모션은 1번 할퀴는데 타격은 3번인 공격도 볼때마다 어색..

공격 속도가 너무 빨라서 3번 타다닥 하는것도 아니고. 

그냥 평타같은데 손이 붉어지긴함. 근데 모션이 그냥 너무 평타. 

그래서 몇번돌았지만 돌때마다 부자연스럽게 느낌.

 

보스나오는 연출 영상에는 일반몹들이 날 때리는걸 멈추던지 해야지.

공격하던 몹들이 멈추는게 부자연스러움?

쫄따구들도 그들의 보스 등장을 쳐다보면 됨.

아니면 보스 등장 때 보스한테 갔다가 보스랑 같이 떼거지로 다시 오던지.

자연스럽고 불편하지 않게 만들려는 노력... 혹은 시간이 부족한듯

 

 

2. 시스템적 문제

위에는 부자연스러움들이고,

후기에도 썼지만...

시스템적으로 문제는 던전의 목표가 Only 타임어택인 것이 문제

재미를 떨어뜨리고 사람을 예민하게 만들어버림.

처음엔 다 뉴비지만 딱 한발 늦게 시작한 사람입장에서

매칭다니면서 기본보상밖에 못 받는데 3별팟에 짜는거 보면? 

게임에 살짝 거리감 느껴짐.

3별에 달성하는데 플러스 시킬 요소를 좀 넣어줬으면 좋겠음.

어떤 공격 몇회 덜 맞기

1명이 몇마리의 슬라임 처치

방어 깎기 전투의 몇% 유지하기 등등

아이템 레벨이 낮은 사람도 3별에 도움 될 만한 요소를 넣어서

2별까지 갈 수 있게.

그래야 3별팟 모집을 봐도 거리감이 안느껴질꺼라 확신합니다.

그래야 자동매칭도 더 활성화 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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